특허상표뉴스

특허청, 국민안전 발명대회 개최

국민의 안전을 지켜줄 아이디어를 모집합니다.


- 5월 31일까지 2022 국민안전 발명아이디어 접수 -


 



 □ 특허청(청장 김용래)은 경찰청, 소방청, 해양경찰청과 함께 2022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아이디어 접수를 3월 7일(월)부터 5월 31일(화)까지 진행한다.


 


ㅇ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국민안전 발명챌린지는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경찰청·소방청·해양경찰청 소속 공무원들의 재난·재해, 사건·사고 현장 경험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지켜줄 기술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이다.


 


ㅇ 경찰청·소방청·해양경찰청 소속 공무원 및 직원은 누구나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누리집(www.safetyinvention.kr)에서 1인당 최대 5건까지 신청이 가능하다.


* 공모주제 : 재난·재해, 사건·사고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국민안전 관련 아이디어



□ 각 분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지식재산 전문가와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특허 출원까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.


 


ㅇ 이렇게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가 고도화되면, 최종 심사를 거쳐 국회의장상 등을 수여하고 상금을 지급한다.


 


ㅇ 또한, 전시·홍보, 기술이전 등의 후속조치를 통해 아이디어가 실제 재난·재해, 사건·사고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.


 


< 2022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추진 절차(안) >


아이디어 공모 → 아이디어 심사(①기초심사, ②서면심사, ③대면심사) → 아이디어 가치제고(①집합교육(2박3일), ②고도화·권리화컨설팅, ③시제품제작) → 최종심사 → 시상 및 전시


 


□ 2022 국민안전 발명챌린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지역지식재산실(☏ 02-3459-2821)로 문의하면 된다.